요즘 글 쓰는 이 가 많아졌다. 특히 디지털 시대에 넘쳐나는 정보와 글을 누가 어떻게 쓰고 소비를 할까? 무슨 글을 어떻게 써야 관심을 받을까? 아무리 좋은 정보나 지식 및 노하우가 있어도 소비자가 찾아주지 않는 글이라면 일기장에 쓰는 편이 나을지도 모르겠다. 이 글은 첫눈에 관심 갖는 키워드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보고자 함이다. 키워드의 인기는 특정 트렌드나 관심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. 블로그 키워드는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, 다음은 글을 소비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틈새에서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를 알아보자.
첫 번째 : 팁과 노하우
많은 사람들은 시대를 막론하고 기술을 향상하고, 시간을 절약하거나,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팁과 요령을 배우는 것을 즐기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가진다. 또한 나만의 방법이나 독특한 해결비법은 글을 읽는 이에게 관심을 받지 않을 수 없다. 그러한 정보들은 찾아보면 많을 수 있지만 누군가 꼭 알고 싶고 배우고 싶은 것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방법은 많지 않다. 나만의 요령으로 쉽고 친절히 잘 설명한다면 분명 관심을 받을 것이다.
두 번째 : 리뷰
독자들은 종종 구매나 결정을 내리기 전에 제품, 서비스 또는 경험에 대한 리뷰를 찾는다.
키워드나 내용이 일반적이더라도 내가 모르지만 관심이 있거나 알고 싶었던 내용이라면 훌륭한 키워드 및 내용을 브랜딩 할 수 있다. 여기서 키워드는 간결하게 내용은 알기 쉽고 친절하게 작성해야 할 것이다. 업계나 최신 동향과 발전에 대한 주제 등 최신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단순 정보전달을 넘어서 나만의 포인트를 추가하는 것은 훌륭한 선택일 것이다.
세 번째 : 뉴스 및 영감
속보, 산업 업데이트 또는 최신 사건, 기술 등을 다루는 블로그 게시물은 정보를 유지하는 데 관심이 있는 독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. 모범 사례를 개략적으로 설명하거나 특정 주제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공유하는 기사는 지식과 기술을 향상하려는 독자에게 유용할 수 있다. 내가 쓰는 글인 만큼 기사를 잘 인용하여 정보를 전달하거나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효율적이다.
그 외에 동기부여 메시지를 제공하는 블로그 게시물 등도 훌륭한 소재일 수 있다. 또한 항목이나 목록으로 구성해서 전달하고자 하는 글을 작성한다면 빠르고 소화하기 쉬운 형식으로 독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.
다시 말하지만, 이러한 키워드를 블로그 게시물에 적용하면 콘텐츠를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고 독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. 우리가 쓰고자 하는 글은 소비를 위함임을 다시 상기하며 누구나 읽고 쉽게 공감할 수 있다면 성공적이라 생각한다. 이번글은 통상적인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여 보았고 만일 수익형 글을 쓰고 싶은 분들이라면 최신트렌드나 상품 및 서비스 소개글등을 광고주에 맞도록 작성하여야 할 테고 기회가 된다면 다음 글에서 작성해보고자 한다.